보유장비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

사업개요

사업 목적

대학·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연구시설·장비 및 소프트웨어를 중소기업에서 공동활용하도록 지원하여 국가장비의 활용도
제고 및 중소기업 기술 경쟁력 향상 기반 마련

사업예산 및 지원한도
  • 18년 예산 : 106억원
  • 지원대상 : 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 지원분야 : 연구개발을 목적으로 대학·연구기관 등이 보유한 연구장비를 활용하는 중소기업에게 온라인 바우처(쿠폰)
    방식으로 장비이용지원
  • 지원한도 :
구분 정부지원금 기업부담금
창업기업
(업력 7년 이하)
70% 이내
(최대 3~7천만원)
30% 이상
(현금)
일반기업
(업력 7년 초과)
60% 이내
(최대 3~7천만원)
40% 이상
(현금)

사업 신청기간 및 방법

신청기간

2018년 2월 1일 ~ 12월 31일(예산 소진 시까지)
*smtech시스템을 통한 연구장비 예약은 3월 1일부터 가능하며,
3월 1일부터 바로 연구장비를 이용코자 하는 기업은 운영기관과 사전 협의 필요

신청방법

사사업기간 내 온라인(종합관리시스템, http://www.smtech.go.kr)을 통한 상시 신청·접수

  • 1단계 : 회원가입
  • 2단계 : 참여기업신청서 작성
         종합관리시스템 → 온라인과제관리 → 과제신청 → 예비신청 → 참여기업신청서 작성
  • 3단계 : 과제접수
참여기업 선정절차

중소기업 여부, 연구장비활용계획 점검표 등을 확인하여 선정

바우처 구매 및 이용

바우처 구매
  • 신청기업은 사업 참여 승인을 받은 후 2018년도 사업기간 내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바우처 구매
  • 정부지원금(최대 7천만원) 한도 안에서 바우처(정부지원금+기업부담금)를 횟수제한 없이 수시 구입 가능
바우처 구매 절차
1. 바우처 구매 예약
종합관리시스템
(참여기업)
2. 바우처 구매 예약 승인
종합관리시스템
(전문기관)
3. 기업부담금 납부
가상계좌
(참여기업)
4. 바우처 지급
종합관리시스템
(전문기관)
바우처 관리

구입일로부터 90*일이 되면 바우처 소멸 (기업부담금은 자동 환불신청)
* 바우처 순환을 고려하여 30 ~ 60일로 조정 가능

연구장비 예약 및 이용

연구장비 예약

종합관리시스템에 이용하고자하는 주관기관의 연구장비 예약

연구장비 예약 절차
1. 연구장비 검색,
사용료 등 확인
종합관리시스템
(참여기업)
2. 연구장비 예약
종합관리시스템
(전문기관)
3. 연구장비 예약 승인
가상계좌
(주관기관)
4. 연구장비 이용
종합관리시스템
(참여기업)
연구장비 이용 확인
  • 주관기관은 장비 이용 완료 후 종합관리시스템에 최종견적서를 첨부하여 참여기업에 장비사용료 결제 요청
  • 참여기업은 주관기관의 최종견적서 및 연구장비 이용료를 확인하고, 종합관리시스템 상에서 바우처로 결제
연구장비 이용 절차
1. 사용료 결제요청
(견적서 동재)
종합관리시스템
(주관기관)
2. 장비사용료 결제
( 바우처로 결제 )
종합관리시스템
(참여기업)
3. 장비사용료 지급 요청
가상계좌
(주관기관)
4. 장비사용료 &지급 승인
종합관리시스템
(관리기관)

문의처

중소기업 R&D 콜센터

전화 1357 (신청∙접수 및 사업문의 등 문의사항)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http://www.smtech.go.kr

2018년 연구장비 공동활용 지원사업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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